본문 바로가기

일상

Google Fiber 리뷰

외국에 사는 나로써는 구글 파이버를 이용할 수 있는 도시에 살고 있지만, 여태 가입할 일은 없었다. 한국의 상황과는 다르게 내가 살고 있는 곳에서는 비용이 몹시 비싸다 보니 고민하게 만들었다. 하지만 속도가 초당 1,000 메가비트(기가비트 서비스)에서 시작되므로 지불할 만 했다. 무제한 데이터 및 계약 조건 없이 고객 친화적인 혜택과 더불어 무료 장비 대여, 더 흔치 않은 장비 대여 등의 혜택을 더하면 프리미엄 비용이 더 정당해지고 가치가 더 분명하다.

 

초고속인터넷을 감상하고 돈을 조금 더 지불할 용의가 있는 사람으로서, 구글 파이버를 확인해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. 케이블이나 DSL 공급자의 서비스는 말할 것도 없고 구글 파이버의 속도 잠재력에 필적할 수 있는 광섬유 공급자는 거의 없다. 그러나 해당 지역에서 인터넷 서비스를 쇼핑할 때는 속도 이상의 것을 고려해야 한다.

 

구글 파이버의 가용성은 AT&T, Verizon Fios, 심지어 CenturyLink와 같은 경쟁 파이버 제공업체들 근처에도 미치지 못하지만, 꽤 큰 메트로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. 캔자스시티와 앨라배마주 헌츠빌은 구글 파이버 서비스 범위가 가장 넓지만 캘리포니아 오렌지 카운티, 조지아주 애틀랜타,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과 롤리/더햄 지역, 테네시주 내슈빌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.

 

구글 파이버를 사용할 수 있는 도시들의 목록은 현재 구글 파이버를 사용할 수 있는 시장에서의 가용성과 마찬가지로 증가하고 있다. 인정하건대, 그 증가는 구글 파이버의 전국 커버리지가 0.46%에서 0.98%로 소폭 상승했기 때문에 여전히 1% 미만의 미국 거주자들에게 이용 가능하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, 그 성장은 인상적이고 빠른 확장은 계속되고 있다. 구글 파이버의 대변인은 그 회사가 "모든 기존 시장에서 건설 중"이며 "2021년에 이전 어느 해보다 더 많이 건설되었다"고 말했다.

 

게다가 Google 파이버는 (그리고 저 같은 교외 거주자에게 고무적인) 도시 경계 밖으로 확장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. Google 파이버가 Charlotte에서 남쪽으로 조금 떨어진 곳에 도착하기를 아직 기다리고 있다. 하지만 귀하의 지역이나 이동지에서 이용 가능한 경우, 계획 및 서비스 세부 사항에 관한 한 어떻게 될 지 예상할 수 없다.

 

참고: https://m.blog.naver.com/jhm1483/222612577170

https://www.fmkorea.com/3767306712

https://kin.naver.com/qna/detail.naver?d1id=1&dirId=1060106&docId=406334432